본문 바로가기
영화

박찬욱 감독 영화 헤어질 결심 줄거리

by 일상의 생활의 모든것 2023. 1. 17.
반응형

헤어질 결심 줄거리

형사 장해준(박해일)은 성실하고 능력 있는 사람입니다. 늘 양복을 입고 필요한 것을 모두 빠짐없이 챙겨 다니는 그는 어떻게 보면 이 세상에서 보긴 힘든 그런 존재처럼 보입니다. 부산에서 형사생활을 하는 그는 아내가 이포 원자력발전소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주말이면 이포에 내려가 그녀에게 요리도 해주고 뜨밤도 보내는 그런 성실한 남편이기도 합니다. 장해준 형사는 산 정상에서 떨어져 사망한 유튜버 기도수(유승목)의 추락 사건을 담당하게 됩니다. 수사를 위해 고인이 된 기도수의 아내 송서래(탕웨이)를 만납니다. 송서래는 기도수의 딸이라고 생각될 만큼 젊었고 아름다웠습니다. 남편의 사망 소식이 많이 놀라웠겠다며 말을 건네는 해준에게 서래는 놀랍게도 고개를 젓는다.  중국에서 왔다는 그녀는 남편의 사망 소식에도 눈물 한 방울 보이지 않고 태연한 태도를 보이는 기묘한 사람입니다. 게다가 한국어가 서툰 그녀가 죽은 남편을 보고 '마침내 운명하셨다'라는 말을 남기는데 외국인 구사하기는 낯선 어휘를 선택하는 서래에게 해준은 흥미를 느낍니다.

밝혀진 사실은 기도수가 몸쓸놈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기도수는 아내인 서래에게 안 보이는 곳을 구타해서 뼈를 부수고 살이 터지게 만들고 소유욕에 미친 그가 자신의 모든 물건에 이니셜을 새긴 것처럼 서래의 몸에도 이니셜을 새겨두었습니다. 이후 조사 과정에서 서래가 남편에게 구타를 당했다는 사실을 발견하며 서래를 유력한 용의자로 지정하고 수사를 진행하고 수사가 진행될수록 의심으로 시작했던 서래를 향한 해준의 마음은 점점 관심으로 변해가고 서래 역시 밤낮으로 자신의 곁을 맴돌면 잠복수사를 하는 해준의 시선을 즐기기 시작합니다.

남편 사망사건에 간병인인 그녀는 월요일 할머니를 방문했었다고 하는데 그 할머니는 치매가 있는 듯하고 평소 산에 가지 않는다는 서래 그는 그 할머니집 근처 cctb에서도 포착된다. 그러나 해준은 그녀에 대한 의심을 거둘 수 없어 집 근처에서 잠복하며 그녀를 지켜봅니다. 그녀 손등에 상처가 있고 기도수 손톱에서 dna도 발견됐지만 그녀 설명으로는 산에 가자는데 안 가서 다퉜다고 하는데 평소 소유욕이 강했던 기도수는 그녀를 사랑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결국 그녀는 무혐의 처리되고 사건은 종결됩니다.

그로부터 약 1년 남짓의 시간이 지난 어느 날 해준은 우연히 이포로 이사 온 서래와 마주한다. 해준에게 재혼했다고 말한 그녀는 남편 임호신(박용우)을 소개해 준다. 하지만 해준에게 들려온 소식은 이포에 살인사건이 발생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죽은 사람은 호신, 때문에 또 남편이 사망한 것이 되어버린 서래에게 해준은 '내가 그렇게 만만합니까'라며 그녀가 살인범이라는 증거를 찾기 위해 혈안이 된 상태로 계속 의심한다. 하지만 진범은 다른 사람이었습니다. 해준은 그런 사실에 혼란을 느끼기도 잠시 서래는 해준에게 이전 사건의 증거 물품인 휴대전화를 해준에게 건네주고 자신은 거리가 꽤 떨어진 바닷가로 향해 깊은 구덩이를 파고 그곳에 들어가 최후를 맞는 선택을 감행합니다. 결말은 해준이 찾지 못하는 미결 사건이 되기로 결심한 서래의 행동 그리고 그런 서래를 찾기 위해 울부짖는 해준의 처절함이 인상적입니다.

 

 

헤어질 결심 등장인물

해준(박해일) - 부산서부경찰서 강력팀장, 계급은 경감이며 예의 바르고 청결한 성격으로 피의자로 만난 서래에게 먼저 관심을 가지며 자기 일을 잘하고 주위에서 인정받는 깔끔하고 집요한 중년남자로 다소 기계적이지만 부부생활에는 문제없는 주말부부로 요리는 잘하는 남편 밤에 잠을 잘 못 자서 잠복근무를 자처하는 형사, 잠이 부족해 졸음운전을 하는 아슬아슬한 사람

서래(탕웨이) - 꾸미지 않아도 보자마자 예쁜 여자. 실족사 사망한 기도수의 아내이자 사건의 피의자, 출장 간병인으로 일하는 중국인 여성으로 한국어를 사극으로 배워 말투가 현대 한국어와 거리감은 있어도 실력이 꽤 좋은 편이다. 중국에 있을 때는 간호학을 공부했다.

정안(이정현) - 해준의 아내 해준과의 사이에서 14살의 아들을 두고 있다. 이포에 위치한 원자력발전소의 안전관리팀에서 일하고 있으며 잡다한 건강 관력 지식을 많이 꿰도 있다.

수완(고경표) - 부산서부경창서 강력팀 형사. 해준의 후배 형사로 해준을 형처럼 따르지만 수사방향에서는 이견을 지니고 있는 인물을 출연합니다.

호신(박용우) - 서래가 기도수와 사별한 후 재혼한 두 번째 남편, 자신을 주식 애널리스트로 칭하지만 실상은 전국을 돌아다니며 폰지 사기를 치고 다니는 금융사기범이자 양아치이다. 

그밖에 출연진으로는 정이서, 김신영, 정하담, 정영숙, 이용녀 그리고 특별출연으로는 박용우, 박정민, 유태오 등이 등장합니다.

 

 

 

 

 

 

 

 

 

 

 

 

 

 

 

 

 

 

 

 

 

 

 

 

 

 

 

 

반응형